반응형
객체지향 - 추상화는 무엇일까
추상화는 클래스라는 기능을 통해 구현된다.
내가 프로그램 상에서 자동차라는 객체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class Car
{
}
이렇게 클래스를 하나 만들면 된다.
이때 자동차는 Car 라는 클래스로 추상화 되었다.
추상화의 힘으로, Car.move() 라는 명령어를 우리가 듣는 순간 우리는 자동차가 움직이는 것을 상상하게 된다.
추상화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. 또 현실을 추상화한 것이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없는 것을 구현하기는 어렵다.
가령 Car.eat() 이라는 명령어는 듣는다고 해도 이해가 잘 가지 않을 것이다.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/ 객체지향] 4. 정적(Static) 멤버 (0) | 2019.12.14 |
---|---|
[C# / 객체지향] 3. 추상화와 클래스(Class) (0) | 2019.12.13 |
[C#] FQDN 을 알아보자. (0) | 2019.12.11 |
[C#] ToString() 메서드의 기능 (0) | 2019.12.10 |
[C# / 객체지향] 1. 객체지향 살펴보기 (0) | 2019.12.09 |